섹타나인 사보
[Payment 알아보기 2] VAN서비스란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나요?
2022.07.22
한국은행 자료를 보면 국내 신용카드 이용률은 2017년 29.3%에서 2019년 43.7%로 2배쯤 늘어났고 반대로, 현금 이용률은 36.1%에서 26.4%로 줄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국민의 절반이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현재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인 VAN 서비스는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섹타나인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인VAN 서비스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AN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VAN은 Value Added Network의 약자로 부가가치 통신망을 의미합니다.

카드사를 포함한 금융기관과 가맹점 사이에 오프라인 카드 결제를 위한 통신망을 제공합니다.

​쉽게 말씀 드리자면, 우리가 오프라인으로 결제를 할 때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꽂고 결제를 진행하게 되고, 점주에게는 판매 대금이 정산됩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VAN 사는 카드 단말기를 통해 거래 승인을 중개하고, 승인에 따른 매입 처리, 매출정산에 대한 통합 관리 등을 관리하는 업무를 합니다.

​어떤 카드를 사용해도 하나의 단말기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VAN 서비스는 꼭 필요합니다.

섹타나인의 VAN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섹타나인은 PG 서비스, VAN 서비스 등 다양한 Payment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중 VAN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VAN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한도와 카드 정보를 확인해 불법적인 거래를 차단하는 승인 업무와 거래내역을 카드사에게 전송하여 가맹점의 대금 정산을 돕는 매입 업무입니다. 그 외에도 섹타나인의 VAN 서비스는 다양한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연중무휴 결제 서비스

섹타나인은 365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안전한 결제 시스템

21년 차세대 VAN 시스템 고도화로 업계 최고의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국 23개 총판, 120개 대리점 보유

서비스 운영 중 매장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각 매장의 A/S 접수, 처리를 위한 중앙 콜센터를 운영함과 동시에, 전국의 총판 및 대리점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설치, 관리, A/S 등 안정적인 유지 보수 업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우수한 매출 관리 프로그램 제공

거래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우수한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혁신적이고, 안정적인 점이 섹타나인 VAN서비스만의 큰 장점입니다

섹타나인은 이처럼 온오프라인 결제 시스템으로 VAN서비스와PG서비스인 메인페이를 모두 운영하며, ​안전한 결제 시스템과 안정적인 유지 보수 업무를 제공하는 VAN 서비스와 검증된 보안성을 자랑하는 메인페이 PG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섹타나인은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을 가하고 있습니다.